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당신의 건강을 지키는 한의 재택의료센터, 집에서 편안하게

보도자료

재택의료센터 김성진한의원-동구 노인복지관, 취약계층 어르신 지원 협약 및 쌀 기부

관리자 2025-04-15 조회수 186

인천 서구의 ‘재택의료센터 김성진 한의원’이 거동이 불편한 재가 어르신을 지원하기 위해 9일 인천 동구노인복지관과 업무협약을 했다.

 

이날 동구노인복지관에서 열린 ‘동구재가복지서비스 향상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식’에는 김성진 대표원장과 이규강 동구노인복지관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협약에 따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가정에서 정기 방문 의료 서비스를 받도록 하고, 지역사회 돌봄 서비스와 연계하도록 지원한다.

 

재택의료센터 김성진 한의원은 통합 재가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인력 등을 지원하고, 복지관은 기초수급대상자 등 수요 조사를 해 지역 돌봄 자원과 연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재택의료센터 김성진한의원은 이날 협약 때 복지관에 쌀 150㎏을 기부했다. 복지관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에게 이 쌀을 전달할 계획이다.


김성진 원장은 “동구에서 오랜 시간 봉사활동을 해서 인연이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해 이 인연을 이어갈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의료·요양·돌봄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해 어르신의 건강 관리를 돕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 관장은 “수요 조사 등을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어르신을 파악하고 병원과 함께 돌봄 서비스를 연계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kyeonggi.com)